본문 바로가기

DAILY

여자 탈장수술 / 서혜부탈장 / 서혜부탈장수술 /목포 장문외과

반응형

이번에 서혜부 탈장 수술을 하고 왔어요 

 

평소에도 자궁이 볼록 하게 튀어 나와 있어서 

자궁쪽 문제인가 산부인과를 가봤는데 

자궁은 깨끗하고 문제가 없어서 외과를 가보라는 말에...

인터넷 검색... 탈장...

탈장은 수술밖에 답이없다는 말.... 그냥 쫌 놔둘까 하다가 

장기가 쏟아질거 같은 느낌과 극심한 통증에 그 다음날 바로 외과를 방문했어요 

 

 

탈장이면 수술해야될지도 몰라서 목포에서 유명한

장문외과로 다녀 왔습니다.

 

진료실에 들어가서 통증을 이야기 하고

서서 대기 하다가 볼록 튀어 나와 있는 부분을 체크하시더라구요

기침을 한번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기침을 하니 볼록 ..ㅜㅜ 그리고 누워서 초음파를 합니다 

의사 선생님이 많이 찢어졌다고 ...ㅠㅠ

바로 수술 날짜를 잡고 수술에 필요한 기본적인 검사를 끝내고 집으로 귀가 

 

반응형

 

수술은 하반신 마취에 배절개로3~4CM? 진행을 하고

인공막을 넣어서 고정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무인공수술은 다시 재발확률이 높다는 의사선생님 말씀...

입원기간은 2박3일 정도 저는 3박4일 퇴원했어요 

 

다신 터지지 않게 잘 해주세요... 

 

수술당일

 

 

 

수술이 3시 수술이라 오전 11시 부터 금식들어갔어요

챙겨갈거는 별로 없어요

각티슈 마스크 핸드폰충전기 물병 속옷 수건 세면도구 저는 에어팟만 따로 챙겼어요 

그런데 속옷도 한두개만 챙겨가면 될듯...  수술 자국때문에 팬티쪼여서 힘들더라구요 

 

 

 

수술은 3시 예약 이였지만 딜레이 되서 4시 40분 쯤 수술실에 들어갔어요

하반신 마취... 너무 긴장해서 인지 과호흡 ㅋㅋㅋㅋㅋㅋㅋ

산소호흡기 꽂고 했어요 

 

귀에는 해드셋을 씌어주시고 눈은 수술용 천으로 가려주십니다 

수술 시간은 30~40분 걸렸어요 

침대로 병실까지 이동하고 내 침대에 누우면 배에 모래주머니를 올려 주십니다 

압박지혈? 원리라고 하더라구요 

 

 

 

 

무통주사도 들어가고 ... 하반신 마취.. 뭔가 모르게 기분나빠...

다리에 쥐난느낌인데 고통없는 느낌?

그래도 한두시간 지나니까 마취는 풀리더라구요 

하반신 마취해서 하루정도는 누워서 안정을 취하라고 하더라구요

두통이나 울렁거림 있을 수도 있다는 간호사 선생님 말씀...

 

일어날때도 갑자기 일어나지 말고 침대에 10분 정도 앉아 있다가 화장실 가라구....

저는 생각도 없이 일어나서 화장실 갔다가 쓰러질 뻔 하고... 바로 침대 와서 누웠어요 ㅜㅜㅜ

 

 

수술 끝나고 3시간 정도 금식을 하고 죽을 배달 시켜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저녁시간 지나서 죽이 안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모님께서 죽을 사오셨어요 ....

 

죽이랑 전복죽

그런데 일어나질 못해.... 간호사 선생님 오셨을때 일으켜 달라고 했어요...ㅋㅋㅋㅋㅋ

 

서랍장 보면 죽집 번호랑 붙어 있고 병실까지 배달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마취가 풀려가고 존나 아픕니다 

고통의 시간... 무통주사를 맞고 있는데도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진통제 주사 맞았어요 

잠자기 전에 한대 맞고 아침에 일어나서 맞았어요 

 

들어 가고 있는거 맞지???

 

일어날때 기침할때 지옥....

기침....할떄마다 찢어질거 같은 느낌... 기침하기 싫어서 물마시면

또 화장실갈때 일어나야 되니 그 고통 ㅋㅋㅋㅋㅋ총체적난국

 

 

일어날때는 옆에 침대 손잡이? 잡고 일어났어요.. 

그거 없었으면 진짜 ... 밥도 못먹고 누워있어야 될판 ㅋㅋㅋㅋㅋ

고통은 그 다음날까진 진짜 걷지도 못하고 밥먹고 식기 반납하고 

물뜨러 갈 수 있을 정도? 진짜 개아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그 다음날에는 복도 왔다 갔다 운동도 하고 살만 하더라구요 

의자에 앉았다 일어나기가 힘들지 한번 일어나면 걸을 수 있을 정도 됩니다 

 

추노
웃으면 배떙기는데 상윤쓰 먹방보고 개 웃음...

 

아침마다 의사선생님이 회진 하면서 소독해주시고 

3일째에는 방수밴드 붙여 주셔서 샤워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방수 밴드 뜯을때 털까지 같이 뜯겨서...소리 민망하고 아프고

아프다고 말도 모태.... 위쪽 부분 제모 하고 가시는것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왁싱 받을까 생각했는데 없는것도 이상할 거 같고 그래서 그냥 갔는데 

부분제모라도 하고 갈껄.....ㅋㅋㅋㅋㅋ

 

그런데 샤워할 몸이 안됨 ㅋㅋㅋ 그냥 머리만 감고 

소독약 묻은 부분만 씻었어요 

 

씻었더니 사람같네

 

밥도 나름 잘 나오더라구요 집밥스타일

 

 

 

퇴원날은 머리도 안감고 그냥 짐만 싸고 9시~10시 사이에 콜 오면 

짐챙겨서 내려가서 결제하고 간호사실 올라와서 약 타서 집으로 귀가 했어요 

3박 4일 입원이였지만 몸 컨디션 봐서 더 있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탈장수술 병원비는 생각보다 적게 나왔어요

처음 초음파 비용 포함해서 60이하로 나왔슴당

 

집에 오니 누가 밥도 안챙겨 주고 그냥 병원에 더 있을껄 후회했어요 ㅋㅋㅋㅋㅋ

퇴원하고 집에 오니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있다 이정도는 아니고 걷는거만 조금 불편했어요 

 

탈장수술 후 주의사항

 

밥 잘 먹고 약 잘 먹고 5일 후에 또 병원 방문 

의사선생님이 상처부위 소독해 주시고 약 더 먹어야 한다구 항생제 처방 받았어요 

 

탈장수술 후 음주는 3주 후부터 가능 성관계는 2주 후부터 가능

 

약 지겹다...ㅋㅋㅋㅋㅋㅋㅋ

 

10일 정도 되니 뛰는건 문제 없음 걷는것도 그냥 잘 걸어지고 아직 쫌 댕기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무리하는 건 안됨 ...

 

다신 터지질 않길 바람....ㅠㅠ

 

이상 탈장 수술 끝

 

 

수술 3달 후기

 

덥던 가을이 지나 겨울이 왔네요 

수술 후 10일 정도 지나고 추석이 되어서 시골에갔어요

ㅋㅋㅋㅋ잘 걸어지고 밭에 배추도 심을 수 있게 쪼그려 앉을 수 있어요 

배추 심고 왔어요 

 

탈장 수술 정말 아무것도 아니에요..

쫄보시절을 후회

수술을 왜 늦게 했을 까 가끔 후회가 들정도...

 

어느날은 들어가 있다가 어느날을 튀어나오고 

기침할때도 아프고 기침하면 튀어나오고... 바지입어도 뭔가 그 부분이 볼록... 

들어가라고 누르고 ... 아프면 누르고...ㅠㅠㅠㅠㅠ

 

탈장이여서 고생하시는 분들,,제발 빨리 수술하세요 

일주일만 지나면 지난날들을 후회합니다

일상생활이 너무 편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