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뭐먹지?

간단한 새우장 / 집에서 새우장 만들기 / 간장새우/ 자취 새우장

반응형



내가 집에서 새우장을 만들다니 (감격의 눈물)
...... 올해는 생새우를 못먹고 지나쳐서 그런지 ..
새우가 자꾸 아른아른 거리더라구요
작은 아빠가 새우 양식장을 하시는데
많이 주셔서 항상 냉동실에 보관해 놓거든요 냉동실에서 자고 있는
새우를 꺼내서 새우장을 만들었어요

우선 새우는 물에 넣어서 해동 시키고
간장물부터 만들어요

간장 물이 식었을때 넣어야되거든요
예전에 간장새우 처음 만들때...
뜨거운 상태에서 넣었다가 새우가 다 익어버림...ㅠㅠ

준비물
새우 20마리
물 500
간장 250
맛술 30
설탕 3T
물엿 2T
마늘 10개
청양고추 4개
다시마 조금
삼계재료 1봉 소주 조금

물과 간장은 2:1
저는 완전 진간장을 사용해서 설탕을 조금 더 넣었어요

저희 엄마는 감초랑 그런걸 넣어서 더 맛있게
만드시긴 하던데 .. 집에 감초가 있을리가 없죠 냉장고에 박혀 있는 삼계재료 1봉을 넣었어요
엄나무랑 그런게 들어가 있더라구요

물 간장 다시마 삼계재료 를 넣고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으면 다시마를 건저요
그리고 마늘반이랑 청양고추2개를 넣어서 더 끓여주세요
삼계재료를 빼고 이제 물엿 설탕 맛술을 넣었어요
조금 더 끓이고 이제 식히기



새우 손질하는 법

우선 새우를 물에 넣고 해동을 시켜요
새우 손질할때는 약간 얼어 있는 상태가 껍질이랑
분리가 쉬워요 (n년차 내공)
새우끼리 떨어진다 싶으면 물 버리고 후다닥 손질

다만 내장은 해동 되었을때 빼는게 좋아요
얼어 있는 상태에서 빼면 끊어져요

그리고 꼬리쪽에 이물질이 많으니
문질러 주시는것도 좋아요
물총은 깜빡..안자름 ㅠㅠ

간장이 식을 동안 새우를 손질하고
손질한 새우는 소주에 담가서 비린내를 제거해 줘요
소주소독 ㅋㅋㅋㅋㅋㅋ



새우 손질할 동안 간장이 안식어서
차가운물에 담궈놨어요

식어라 식어라
차가운 물에 얼음도 넣어주고
식어라 식어라

차가운 간장이 됬다면
반찬통에 새우 담기

길게 길게 담다가 그냥 대충 넣었어요
그리고 아까 남은 마늘이랑 고추를
가위로 잘라 위에 넣어주었어요
(설거지 귀찮음 설거지 최소호ㅏ)
홍고추가 있으면 좋은데
없으니 패스



저는 랩으로 한겹 쌌어요
간장 가득 부어서 넘칠까봐 ....
청소 귀찮아 ㅋㅋㅋㅋㅋ 이제 냉장고에 들어가서 쉬렴
내일 보자 ㅋㅋㅋㅋㅋㅋ



냉장고에서 나온 간장새우
진간장으로 해서 그런지 그 다음날인데 색이 진하게
나왔다
역시 새우장은 만들고 1.2일이 제일 맛있다
3일째부터는 뭔가 새우살이 흐려지는느낌?

간단한데 진짜 맛있다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