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루토스마들렌/ 홈베이킹

반응형

 

오늘은 루토스 마들렌을 만들어 봤어요 

저번에 올드패션님 레시피로 

카라멜 마들렌 만들었는데

대박 너무 맛있더라구요 

응용해서 이번에는 루토스 마들렌을 만들어 봤어요 

 

제과는 계량이 70할 정도 인데

계량만 끝내만 쉬운게 제과잖아요 

 

재료들을 계량하고 버터는 중탕해서 준비해 줍니다 

 

 

 

 

이번에 반죽기를 샀는데 소량은 안되더라구여 

괜히 설거지만 늘었어....

 

볼에 계란 넣고 풀다가 설탕과 소금 꿀을 넣고 섞어요 

그다음 루토스스프레드를 넣고 섞어줍니다 

가루는 체쳐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다가 녹인버터를 넣고 마무리섞음

버터는 40~60 사이 온도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다 된 반죽은 짤주머니에 넣고 냉장고에 1~10시간 보관해주세요 

숙성하는 동안 ...설거지옥 

제과는 설거지가 너무 많이 나오고 

제빵은 발효시간이 너무 길어요....ㅋㅋㅋㅋ

반응형

 

제과 설거지옥

 

 

설거지가 끝나면 마들렌틀에 버터칠을 해주시고 

냉동실에 보관 

저는 루토스 과자도 있어서 반틈은 과자를 뿌셔서 넣어줬어요 

 

저는 미니오븐을 사용하고 있어요 

185도에 10분 예열하고 175도에 14분 정도 구워줬습니다 

양이 조금 적은 판은 170도에 14분 구웠어요 

 

루토스 과자맛이 나면서 달달한 마들렌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루토스 과자맛 ㅋㅋㅋㅋㅋㅋㅋ

별 다를거 없는맛 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