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OM

셀프리모델링 - 싱크대 상하부 페인팅 (순앤수 젯소, 순앤수페인트 화이트3, 노루 무광바니쉬)

반응형

 

 

 

 

봄맞이
셀프 리모델링 시작은
원하는 컨셉정하기 그리고
부재자 구입하기

 

인터넷을 뒤져뒤져
장바구니에 담아담아 결제

저는 뭐 다 뜯어 고치는게 아니고 

셀프 페인팅만 도전입니다

 

 

 

 

진짜 색 너무하지 않나요ㅋㅋㅋ
광나는 하이글로시? 

20년전 유행하던 스타일

 

세월의 흔적

색이 변하고 찐해지고 난리다

 

 

 

 

젯소 - 순앤수 젯소
바니쉬 - 노루 무광 수성 바니쉬
페인트 - 순앤수 18L 화이트 3
인터넷으로 구매해했어요

 

 

 

우선 사이즈가 큰 롤러랑 페인트 패드를 

인터넷에서 같이 구매를 했어요

힘이 정말 많이 들더라고요~~

예쁘게 되지도 않고

페인트 양만 많이 먹고

자국도 많이 남고

그래서 집 근처 페인트 집 가서 작은 롤러랑 페인트 붓 구매했어요

제일 작은 붓은 틈새 부분 하기에 좋고요

롤러랑 나머지 붓은 몰딩이랑 벽지 칠해주기 괜찮았어요

 

 

 

 

 

 

페인트 통에 적당량을  덜어 롤러랑 붓을 이용해
열심히 칠해주었어요 

페인트칠이 처음이다 보니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사방 군대

페인트 튀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보양작업 꼭 하세요!!!

 

 

 

 

 



누렇던 싱크대 상하부
젯소를 바르니 하얗게 되었어요
놀랍네요

젯소만으로도 이렇게 변화...

 

 

 

우선 아이랑 같이 생활하면서 페인트를 칠하려고 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아이 어린이집 가면 보양 작업하고 

페인트 칠하고 정리하고 

아이 데리고 오고

 시간이 배로 걸려버림....

 

 

젯소 칠하고 3시간 후에 1차 페인팅을 해주고
 삼일에 걸쳐 총 3회 페인팅을 하고
마지막으로 수성 무광 바니쉬를 발라주었어요

그리고 주문한 검은색 손잡이를 달아서 

마무리를 해 주었습니다.

 

 

 

 

 

역시 물과 손이 닿는 곳에는
바니쉬를 칠해야 되나 보다
싱크대 밑부분은 물이 닿는 곳이라 

페인트만 발랐을 때는물 자국이 남았는데
바니쉬를 바르니 물이 스며들지 않네요

저는 그냥 바니쉬를 하부장에만 발라주었어요

 



 

 

 

 

광나는 싱크대 상부장 하부장이
무광 화이트로 변했어요


(but, 멀리서 보아야 아름답다 너도 그렇다)

롤러랑 붓이랑 섞어 쓰다 보니
롤러 자국이랑 붓 자국이랑 남아있네요 
역시 초보는 초보인가 봅니다  

 

 

 

엄마가 무늬 들어간 거 같다고 괜찮다고
위로의 말을 해주시긴 했어요..,༼ಢ_ಢ༽

 

약간 저녁에 사진을 찍어서 어둡게 나왔지만
화이트 3 색은 약간의 아이보리색을 띠는
하얀색이에요
포근해 보이는 하얀색?

 


사람들이 이래서 리모델링을 하나 봐요

싱크대 색상 하나만 달라졌는데

주방 분위기가 달라졌어요

 
작은오빠가 싱크대 보고 바꾼 줄 알았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스펀지 붓? 스펀지 롤러
그게 자국도 안 남고 좋데요!!!!


저도 아직 페인트가 조금 남아서
스펀지 붓이랑
롤러 사서 해보려고요

구매하면 그것도 비교해서 올려볼게요

 

 

페인트 칠하고 몸살이 났어요

여러분 몸 챙기시면서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