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OM

셀프리모델링 - 방문 페인팅, 방문 손잡이 교체(순앤수 젯소, 순앤수 페인트 화이트3, 노루 무광바니쉬)

반응형

 

 

 

 

싱크대 상하부장 페인팅
다음으로
방문 페인팅을 했어요

싱크대 상하부 페인팅이 궁금하시면 클릭하세요 ↓

셀프리모델링 - 싱크대 상하부 페인팅 (순앤수 젯소, 순앤수페인트 화이트3, 노루 무광바니쉬)

 

 

진짜 페인트 말통으로 산 걸 후회했어요....

뭐 한 번에 다 끝낼 분들 아니라면 그냥 

조금조금 사시는 걸 추천해요


굳기 전에 써야 한다는..... 압박감
ㅋㅋㅋㅋㅋ

 

그래도 빨리빨리 끝내브러야
속이 시원하니까

 

오늘도 보양 작업을 하고 시작했어요

보양작업 안 하면 마무리가 두배

 

방문 페인팅 1회

 

 

 

생각해 보니 방문은 젯소칠을 하지 않았어요...


(사러 가기 귀찮아서 인터넷 주문을 했는데 늦게 옴)

기다리기 싫어서 바로 페인트칠을 시작해버림요

방문 페인팅 2회

 

 

2회를 칠해주니 본연의 색이 보이지 않죠...?

뭐 부분 부분 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잘 안보이긴 해요
저기 모서리 부분 보면 페인트가 운다
나도 울고 싶다(˃̣̣̣̣︿˂̣̣̣̣ )

 

울지마 바보야 난 정말 괜찮아 ~~~ 사포로 사샥

 

페인트 눈물자국을 사포로 샤샤 샤샤 샤샥
진짜 팔 빠질 듯싶다 ㅋㅋ


나중엔 그냥 뭉쳐있는 곳만 해줬어요
하다 보니 너무 귀찮더라고요

 

 

비포와 에프터

 

아직 화장실 문은 칠하지 않았어요ㅋㅋㅋ
화장실은 젯소 칠해 줄 거라서 기다렸어요
(배송 왔는데 귀찮아서 젯소는 신발장에 넣어뒀어요

나중에 때가 되면 하겠죠?)

 

 

마지막 3번째 페인트칠은 비어있는 곳
하얗지 않은 곳만 덧발라 주고 바니쉬 바르고
마무리했어요

 

햇빛 받으면 얼룩이 보이지만

 일상생활하는 중에는

그렇게 눈에 거슬릴정도는 아니더라고요

 

 

바니쉬는 빨리 굳고 뭉치니까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요


바니쉬는 스펀지로 바르는 걸 추천하더라고요

저는 스펀지 사러 갈 시간도 없고 

그냥 붓으로 쓱쓱 발라주었어요

그런데 그냥 얇게 한 번만 쓱 발라주세요

한 부분 안 발라졌다고 거기 또 덧 바르다간 뭉치고..

난리 나더라고요

나중에 마른 다음 다시 발라 주세요~~~

 

 

그리고 방문 손잡이 교체

 

역시 블랙엔 화이트

 

맘에 들어

깔끔해

 

 

원래는 하얀색 손잡이로 달려고 했었는데

하얀색으로 달려고 하니 

너무 하양 하양 해서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검정으로 교체했어요

블랙엔 화이트 괜찮죠

요즘은 화이트 앤 골드도 유행이더라고요

 

 

+추가

화장실 문 페인팅했어요

 

 

화장실 문은 젯소 두 번 칠하고 

페인트칠 두번 해주었어요

👏



역시 젯소를 칠하니

더 완성도가 높은 것 같아요

 

화장실 손잡이는 화이트로 달아주었어요

저번에 방문에 달으려다가 

남아있던 하얀색 손잡이 갈 곳을 잃어서 

여기로 ㅋㅋㅋ

 

 

페인트는

젯소 후 페인트를 칠해야 완성도가 높아요!!!!!

 

 

그리고 그 후....

 

제가 페인트칠을 하고 몸살이 나서 

입술에 물집이 생기고 페인트칠에 의욕을 잃었어요

 

 

아직 바니쉬를 바르진 않았는데 페인트 벗겨짐이나 

그런 건 없지만

물에 취약한 건 맞는 것 같아요 물이 닿으면 물자국이 

나더라고요 뭐 물자국은 마르지만 물이 계속 닿다 보면 

벗겨지고 연해질 것 같아서 곧 바니쉬를 주문해서 마무리를 해줄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