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뭐먹지?

새우 요리 / 새우철 왕새우에 불닭소스 넣고 볶볶

반응형

예전에 친구랑 페이스북에 레시피 뜬거 보고 만들어 먹자 만들어 먹자 했는데

드디어 만들어 먹었다.

당분간 만나지 말자 친구야.. 우리 다이어트 .... 해야지 ㅋㅋㅋㅋㅋㅋ

보고 있니? 요즘 블로그 뜸하더라...ㅋㅋㅋㅋㅋㅋ

 

주말엔 다같이 먹어 먹어 ~~ 먹어 먹어!!

 

 

 

이름은 딱히 모르겠고 새우에 불닭소스 넣고 볶아주면 되는 간단한 요리이다.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어느정도 양파가 익었다 싶으면 새우를 넣어주고 열심히 볶아줌

원팬요리로 ㄱ 작은 후라이팬에 넣고 볶으려고 했더니 

새우가 커서 그런지 양파가 자꾸 탈출해서 큰 후라이팬으로 바꿨다

처음부터 그냥 적당히 넓은 크기의 후라이팬에 볶을 것을 추천드림

 

 

 

 

 

 

우와 그냥 후라팬에 마늘이랑 양파 새우만 넣고 볶았는데 냄새가 살찌는 냄새

맛있는 냄새가 아주 코를 찌른다 

 

불닭소스 넣는 사진은 깜빡하고 찍지 못했다..... 

우선 그냥 첨부 ㅋㅋㅋㅋㅋㅋㅋ동네 마트에서 샀더니 인터넷보다 1.5배 정도 비싸다...

동네 마트에서 4700원 주고 구매했다 

 

소스 넣고 어느 정도 소스가 스며 들었다 싶으면 전자렌지 사용가능한 접시에 담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준다 

(처음에는 후라이팬에서 치즈 녹을 때 까지 기다리려고 했는데 ㅋㅋㅋ

타는 소리가 나서 그냥 접시에 옮겨 담았다.)

 

 

 

치즈를 올리고 30초 30초 30초 세번 돌렸다 

치즈는 너무 돌리게 되면 기름이 뜬다고 해야 되나? 쫌 치즈가 너무 녹는 기분이라 그냥 쪼금조금 돌렸다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올릴거면 불닭소스를 많이 넣을 것을 추천!!!!

약간 싱거운 맛이였다 . 그래도 너무 맛있었음

양파가 ...진짜 새우도 역시 !!! 엄지척이였다

작년에 넣어둔 새우로 맛있게 먹었다 올해도 새우로 냉동실을 가득 채워둬야겠다 

 

 

 

완제품으로 판매하는 부대찌개에 두부와 햄을 더 넣고 우리의 부대찌개를 만들었다.

 

우리의 금요일은 이렇게 끝이났다.. 진로 세병 먹고 그냥 쓰러지다 싶이 누워서 잤다...

 

 

반응형